티스토리 뷰

2022년 소비트렌드는 '팸잼'! (요약 4가지)

코로나가 거의 끝난 2022년, 사람들의 소비트렌드는 어떻게 바뀌었을까?

 

2022년 소비트렌드 그래프
출처 - 지마켓, 옥션

 

2022년 소비트렌드와 라이프트렌드는 '팸잼'

팸잼이란?

팸젬이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가족과 주로 시간을 보내며 느끼는 재미를 알게 된, 한마디로 '가족과의 재미를 위한 소비'를 뜻하는 말이다.

 

코로나 때문에 외부 만남이 줄어들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족 중심으로 소비생활이 바뀌게 된 것.

 

2022년 소비트렌드 4가지

1. 프리미엄 인테리어

편리한 집콕 생활을 위한 프리미엄 가전제품들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판단된다.

지난해 G마켓과 옥션의 식기세척기 판매량은 전년 대비 22% 증가했으며, 로봇청소기는 23%, 의류건조기는 12%가 증가했다고 한다.

 

2. 홈카페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서 커피를 내려먹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덕분에 홈카페 용품의 인기는 높아졌는데 직접 내려먹는 재미를 느낀 사람들의 홈카페에 대한 투자는 꾸준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3. 집밥(식자재, 밀키트)

집밥 역시 수요가 유지될 예정이다.

높아진 배달비로 시켜먹는 것보다는 간단한 반찬으로 냉동식품, 즉석밥, 즉석탕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또한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높아진 물가도 한 몫하는 것 같다.

 

4. 집에서 즐기는 취미

집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취미생활에 대한 투자도 계속될 것.

영화감상을 위한 프로젝터나 스크린, 음악 감상을 위한 스피커, 와인셀러 등 집 안에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취미 용품들도 계속해서 팔려나가고 있다.

 

 

* 2022년 소비트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밑의 링크 참고

 

2022 소비 트랜드는? :: 팸잼 소비 트렌드

2022 소비 트랜드는? :: 팸잼 소비 트렌드

www.opena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