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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GDN 배너광고 사이즈 및 배너 제작 팁
구글 GDN 배너 사이즈가 다양하다는 것은 광고를 하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사실.
또한 구글 GDN 배너는 직접 이미지를 제작해야 한다.
잘못 제작하면 제한이 걸려 중지되거나 광고가 집행되도 효과를 보지 못하기 때문에 유입이 잘 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배너 제작 팁을 알기 전에 배너 사이즈 먼저 확인해보자.
구글 GDN 배너 사이즈
GDN배너는 두 가지가 있는데 PC와 모바일이다.
PC는 주로 인터넷 기사, 개인 쇼핑몰, 각종 블로그 등에 노출되며 모바일은 화면의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제한적으로 노출된다.
<GDN 배너 PC 사이즈>
1. 정/직사각형
200x200
240x400
250x250
250x360
300x250
336x280
580x400
2. 세로배너
120x600
160x600
300x600
300x1050
3. 가로 배너
468x60
728x90
930x180
970x90
970x250
980x120
<GDN 배너 모바일 사이즈>
300x50
320x50
320x100
배너를 제작하고 나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미지 용량이 150KB를 넘지 않게 하는 것!
이미지 용량은 포토샵으로 제작 시 저장할 때에 조절할 수 있다.
또한, 광고 오픈 후 배너 사이즈별로 효율을 분석하고 효과가 없는 것은 꺼주는 것이 광고비를 더욱 효율적이게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다.
구글 GDN 배너 제작 팁
1. 소구점 강조
배너를 보는 고객들이 보자마자 관심을 끌 수 있을 만한 점을 이미지나 문구로 강조하는 것.
(예시 : 할인, 1+1 행사, 행사 마감기간 등)
2. 카피라이터
강조할만한 소구점이 없다면 카피를 잘 정하는 것이 좋다.
궁금증을 일으키거나 공감이 가는 카피를 정해서 메인에 두면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예시 : 곧 여름인데, 2주 만에 살 빼드릴게요!)
3. 클릭 버튼
배너를 더 클릭하고 싶게 만드는 클릭 버튼을 상단이나 하단에 만들어 놓으면 스쳐 지나갈 고객도 클릭하게 만들 수 있다.
4. 무조건 이미지가 들어갈 필요는 없다.
이미지 없이 강력한 텍스트면 유입될 가능성이 상당히 크며 의외로 효과적이다.
주의사항!
배너를 클릭하고 들어갔을 때, 방문 페이지가 배너의 소구점과 전혀 다른 내용을 가지고 있다면 이탈할 가능성이 크다.
배너와 방문 페이지의 내용을 동일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번만에 완벽한 배너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광고란 약간의 운도 따라줘야하기 때문이다.
효율을 분석하며 광고 배너를 바꿔주는 것도 좋을 수 있다.
평소에 여러가지 광고배너를 사용하면서 테스트하는 것도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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